글번호
498312

전남대학교 의과대학 T 세포 항상성/항암치료 실험실 대학원생(박사후연구원) 모집

작성일
2020.02.05
수정일
2020.02.05
작성자
조재호
조회수
623

실험실은 T 세포 항상성 (homeostasis) 기능 유지에 필요한 세포 분자 조절 기전을 연구하고 있으며,

함께 연구에 참여할 /박사 대학원 과정 학생 ( 박사후연구원) 모집하고자 합니다.

 

실험실은 T 세포 발생 감염상태에서의 항상성 유지 기전, 그리고 병원체 감염 (, 자가면역질환 환경 포함) 상황에서 세포 활성화, 분열 활성/기억 세포 분화, 유지 사멸에 연관된 기전을 유전자변형 생쥐모델을 포함한 여러가지 면역학적 접근 방법을 통해 연구하고 있습니다.

 

따라서, 실험실에 참여하는 학생은 학위과정 동안 T 세포 면역생물학 범위에 걸친 기초 지식과 넓은 면역연구 기법을 터득할 있습니다.

 

또한, T 세포는 최근 치료의 혁신적 접근법으로 각광을 받는 면역관문억제제 항암면역치료의 주요 면역인자로서, 항암면역치료제개발 시장 진입을 목표로 하는 바이오텍 회사**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 도움이 것입니다. 

 

<** 실험실은 현재 “()셀렉신 “()박셀바이오 활발한 협력 연구를 진행중이며, “()제넥신”, “()네오임뮨택”, “()임뮤노바이옴등의 여러 바이오텍 회사와 연구 교류를 진행하고 있음.>

 

무엇보다, 실험실은 전문병원인 화순전남대병원에 위치하여, 참여 학생은 기초면역 연구 및 기초-임상 중개연구에 참여할 있는 기회를 가질 있습니다.

 

면역학 연구에 흥미를 갖고 있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합니다.

 

기타 궁금한 사항은jh_cho@chonnam.ac.kr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.

 

T Cell Homeostasis & Cancer Immunotherapy Lab (조재호 교수).

전남대학교 의과대학

복합암면역치료연구센터

서양로 322,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의생명과학산학협력관 305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